결제대행/타오바오/카카오페이 각각 느껴본 장단점
페이지 정보
본문
개인적으로 느껴본 결제방식별 장단점입니다~~
1. 결제대행 : 얼마전까지만 해도 결제대행으로 직구를 했었다~ 우리나라에서 중국셀러에게 직접 이체하는게 불가능하기에 가능한 결제대행 업체에 수수료를 포함한 한국돈을 입금해주면 업자가 해당 셀러에게 이체를 해주는 아주 번거로운 방식이다.. 지금은 왠만하면 거의 안쓰는 방식?
- 장점: 전통적인 방식이라 셀러들이 선호한다(타오나 카카오 물어보면 뭔지 모르는 애들 많음) 혹시 환불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비교적 간편하다.
- 단점 : 사기의 위험이 있다. 싸고 믿을만한 대행업자 찾기가 어렵다.(예전에 중찐구에서 해주는분 계셨는데 이제 안한다고 ㅠ)
2. 타오바오 : 개인적으로 제일 선호하는 결제방식. 중국의 쿠팡같은 타오바오를 통해서 주문을 한다.
- 장점 : 카드포인트+소득공제 개꿀... 사기걱정이 없다.
- 단점 : 중국사이트라 해킹 등의 걱정이 있다.(카드결제라 찝찝한건 사실) 수수료가 은근 비싼거같다. 타오결제 가능한 셀러 자체가 거의 없다 (맥셀러 보스셀러 등등 몇 안됨)
3. 카카오페이 : 알리페이인데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결제하는 방식이라고 들었다. 최근에는 이거때문에 직구 난이도가 엄청 쉬워졌다.
- 장점 : 느므 편하다. 수수료도 싸고 24시간 이체 가능하다.
- 단점 : 가끔 이유없이 이체버튼이 안눌러지는 경우가 있다. 혹시나 환불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역방향으로는 결제가 안되서 멘붕이 온다. (대행업자 찾아야 함 ㅠ)
또 뭐 있는지 생각이 안나네요 ㅎㅎ
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~
관련자료
-
이전
-
다음
렢지리님의 댓글
아자바자다님의 댓글
리본75님의 댓글
우렁이님의 댓글
리본75님의 댓글
라일락님의 댓글
느무느무 좋고 환율도 잘쳐줌 최고~